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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자료실)

코로나 특수 및 시장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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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949회 작성일 21-01-21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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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2월 코로나가 시작되는 시기에 지금과 같은 상황을 예측한 기관이나 언론은 없었던 것 같다.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페이스쉴드, 아이쉴드, 마스크쉴드 등 관련상품의 시장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고

특히 미국발 제품문의 및 발주문의는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숫자들이었지만 실제 거래가 이루어진 사례는

대형회사 외에는 없었던 것으로 알고있다.

 물론 자사의 경우 안티포그가 핵심아이템인 관계로 19년도에 비하여 5배이상 매출이 증가하였는데 주로 

일본 수출용이었다. 그동안 꾸준히 공급하고 있는 CCTV용 윈도우, 의료기용 브레이드, 아이쉴드 등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아이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최근 TV방송을 보면 투명형태의 마스크를 착용하고 출연하는 연예인들이 있고 실제 장애인용으로 마스크를

찾거나 개발하고자 내방하는 업체 대표들이 많고 생산을 앞두고 있는 경우도 있다.

 아쉬움이 있다면 제품 컨셉을 잡고 안티포그의 필요성을 알았다면 먼저 사전 미팅을 통해 충분한 대화를 하고

디자인을 하고 필름의 재질이나 형태를 결정하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데 대부분 미리 결정하고

추진 하다가 문제가 있음을 알게되어 방법을 찾다가 상담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시행착오를 겪는 과정을 살펴보면 관련분야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나 경험이 없으면서 일거리에 욕심을 가지고 

개발자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경우가 많음을 볼 수 있다. 

 부직포 형태의 마스크와 필름을 결합하여 개발자의 의도대로 디자인이 미려하고 기능과 성능에 문제가 없는 마스크를

개발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는 것을 알기에 개발에 참여하여 진일보한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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