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마스크 제품개발 협력사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자료실)

투명마스크 제품개발 협력사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842회 작성일 21-05-17 11:08

본문

1. 실패사례 : 생활아이디어를 신제품개발을 하기까지 많은 과정이 필요한데 아이디어만을 가지고 개발을 하고자 할 경우, 많은 무리수가 따르고 어려움에 봉착하게 된다. 

 - 코로나19로인하여 마스크 대란이 있었고 이후로는 투명마스크 개발에 뛰어든 회사가 다수 있었으나 성공한 경우 보다는 실패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 신제품 개발에 성공하려면 첫째, 아이디어의 효용적가치가 중요하고, 둘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며, 세째, 원자재의 수급이 가능해야 한다.

 - 이번의 실패사례는 첫째 조건을 갖추고 있었으나 이도 미완성이었고 신제품개발의 필요성을 가지고 있을 뿐 기술문제는 모두 외주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에서 찾아왔는데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 나갔지만 모두 외부의 도움에 의해 이루어져야 하므로 개발제품의 문제점을 개선해 갈 때마다 외주업체의 피로도가 높아졌다.

 - 제품 개발을 위해서는 금형개발이 필수이며 금형은 제품의 형태에 따라 숫자가 늘어나며 1차, 2차 금형을 개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물론 이러한 과정은 모두 자금이 투입되어야 한다. 

 - 제품을 개발한 후에는 원단이 필료한데 개발자의 디자인과 기능에 맞는 원단이 기성품일 경우 문제가 되지 않으나 별도의 주문이 필요할 경우 비용부담이 커진다.

   결론) 신제품 개발은 아마추어적으로 접근해서는 안된다. 아이디어 상품이 아무리 단순하다 해도 신제품 개발을 위해서는 아이디어 상품의 사업크기에 맞는 자금이 필요하다. 


2. 성공사례 : 위의 내용과 대부분 동일하지만 제품 형태가 다르고 단순한 디자인과 기존의 방역마스크를 활용하여 기존의 기술을 이용하고 일부 기술을 보완하면 된다.

 - 업체대표의 신제품 아이디어는 단순하여 개발에 따른 문제점 몇가지만 해결하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상황으로  

 - 해결해야 하는 과제는 첫째 부직포에 PET Film을 부착하는 문제, 둘째는 마스크에 적합한 필름을 선택하는 일이다.

   결론) 첫째 문제는 업체대표가 기계설비업체와 협력하여 여러달 시험생산을 하여 방법을 찾았고 원단문제는 당사에서 적합한 필름을 추천하여 신제품 개발을 완료하여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따라서 신제품 개발은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거나 협력할 수 있는 업체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제품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준비해야 한다.        

 


㈜이루테크 · 대표 : 김성응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1387-50
전화 : 070-4045-0878 · 팩스 : 070-8282-8446 · 이메일 : uribang@naver.com

©2020. 이루테크, ULdesign. All Rights Reserved. Website by ULdesign.